본문 바로가기

인동 진미 마을만들기

인의동 황상동, 진평동 안전지도 제작 발표

구미YMCA(이사장 전대환) 아동청소년지원센터(마을과 아이들)는 지난 7월 13일 수요일 오후 5시, 인동지역(황상동․인의동, 진평동)을 중심으로 지역사회 아동․청소년들의 건강하고 안전한 성장을 위한『아동․청소년안전지도』제작 결과보고회를 개최하였다.

이 날 진행된 결과보고회는『아동․청소년안전지도』제작단으로 참여한 지역의 청소년들(인동중, 진평중)과 지도제작에 도움을 준 전문위원단 등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이동식 구미YMCA 사무총장의 인사말과 김수민 구미시의원의 축사로 시작되었으며, 『아동․청소년안전지도』의 제작 경과보고와 지도제작 단원들의 조사활동 결과발표, 표창 순으로 진행되었다.

제작단원으로 참여한 청소년들은 『아동․청소년안전지도』제작 및 조사활동을 통해 우리지역을 더 잘 알게 되었고 제작된 지도가 지역의 청소년들의 안전에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는 소감을 밝혔다.

한편, 이동식 구미YMCA 사무총장은 인사말에서, 지역의 청소년들이 직접 조사활동을 펼친 것에 큰 의의가 있으며, 이 활동을 시작으로 인동지역뿐만 아니라 구미 전지역에서 아동․청소년들의 안전을 지키기 위한 지속적인 관심과 활동이 필요하다고 밝혔다.

제작된『아동․청소년안전지도』는 관내 학교 및 기관에 배포하여 아동․청소년들이 지역 내에서 위험지역을 알 수 있도록 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다.

※ 『아동․청소년안전지도』란?

아동청소년들의 등하교길, 주로 다니는 거리 등을 기준으로 지역에서 폭력 및 금품절취 등의 범죄가 많이 발생한 곳, 발생할 가능성이 높은 장소, 범죄발생에 대한 두려움이 큰 장소, 빈집 등 지역 내 사각지대와 청소년유해환경지역, 방범용 CCTV설치장소, 경찰서, 공공기관, 아동지킴이집 등 범죄예방과 도움을 받을 수 있는 곳 등을 조사한 내용을 지도에 표시하여 유해한 지역을 미리 피하거나, 위기 시에 도움을 요청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아동. 청소년들의 안전을 확보하기 위해 제작된 지도입니다.